거창군 아동위원회,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2차 공연 개최가조·가북초 학생 120여 명 공연 관람
거창군 아동위원회는 8일 가조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가조·가북초등학교 학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2차 공연으로 ‘드로잉 매직쇼’를 개최했다.
‘드로잉 매직쇼’는 마술과 그림을 그리는 드로잉 퍼포먼스가 결합된 문화 공연으로 이번 공연은 평소 문화서비스를 접할 기회가 적은 면지역 아동들을 위해 거창군 아동위원회가 자체 기금을 활용해서 마련했다.
1차 공연은 지난 6월 원학골 지역아동센터(북상, 위천, 마리면) 3개소 60여 명의 아동 을 대상으로 매직 콘서트를 진행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아동은 “특수 제작한 분리형 캔버스에 멋진 그림을 만들어내는 공연을 실제로 보니, 너무 신기하고 재밌었다”며 “이런 공연을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김명숙 위원장은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1차 공연 이후 아동들의 호응이 좋아 2차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거창군 아동위원회는 2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지역 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22년 주요 사업으로 저소득아동 장학금 지원, 어린이날 과자 선물세트 배부,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