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노인맞춤돌봄 ‘슬기로운 요리생활’ 호평남성 독거노인 식생활자립을 위한 자조모임 프로그램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 11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남성 독거노인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슬기로운 요리생활’ 프로그램이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남성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전문 요리강사의 지도 아래 간편한 재료 손질법과 쉬운 요리방법 등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요리에 참여한 휴천면의 한 어르신은 “평소 끼니를 거르거나 혼자 대충 먹을 때가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배운 요리로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겠다.”며 직접 만든 요리를 사진 찍어 자녀에게 전송도 하며 행복한 미소를 지으시는 모습이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남성 독거노인의 식생활 개선과 참여자 간의 친밀감 형성을 통해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 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호평이 잇따랐다. 함양군 주민행복과장은 “이 프로그램이 관내 남성 독거 어르신의 식생활 자립과 영양상태 개선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호응도가 높은 점을 반영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