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금산군, 올해 청소년 마을 변화 프로젝트 성료

관내 4개 마을 방문, 참여자 주도적 봉사활동 전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09:57]

금산군, 올해 청소년 마을 변화 프로젝트 성료

관내 4개 마을 방문, 참여자 주도적 봉사활동 전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1/10 [09:57]

▲ 지난 9일 진행된 청소년 마을 변화 프로젝트 금산하이텍고 ‘진산면 공작실&베이커리’ 동아리 진산면 행정1리 마을회관 봉사 모습

 

금산군은 올해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마을 변화 프로젝트 ‘청소년과 만나는 동네 한 바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주관으로 지난 3월 참여자를 모집하고 △6월 군북면 조정리 쓰레기 분리수거함 만들기 △7월 제원면 제원 2리 어르신과 함께한 도마 만들기 △10월 남일면 신동1리 산책길 벤치 및 가구별 명패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어 마지막 일정으로 이달 9일 금산하이텍고 ‘진산면 공작실·베이커리’ 동아리 학생 15명이 진산면 행정1리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각자의 전공을 살려 △자동화기계과 - 마을정자 벤치 설치 △전기제어과 - 독거어르신 및 경로당의 LED전구 교체 및 수리 △식품제조공정과 - 어르신과 함께 베이커리 만들기 및 가구별 직접 구운 빵 전달 등을 진행했다.

 

군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애향심을 바탕으로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전개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방법을 배웠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행정에서는 마을과 청소년을 잇는 연결고리로써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