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가족센터, 다(多)함께프로그램 추진

결혼이민자 부부·결혼이민자 대상 4회기 ‘다양한 가족! 평등한 우리가족!’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2:31]

함양군 가족센터, 다(多)함께프로그램 추진

결혼이민자 부부·결혼이민자 대상 4회기 ‘다양한 가족! 평등한 우리가족!’ 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10 [12:31]

▲ 함양군 가족센터, 다(多)함께프로그램 추진

 

함양군가족센터는 지난 10월부터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다양한 가족! 평등한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족의 긍정적 정체성 형성과 문화공존을 유도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결혼이민자 부부 대상 2회기와 결혼이민자 대상 2회기로 총 4회기 진행됐다.

 

부부 대상 교육은 ‘어쩌다 부부! 감정 코칭 대화법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문화 및 인식 차이의 다름을 인정하고 부부관계 회복을 위한 감정 코칭 대화법을 배워 평등한 부부관계, 부부간의 이해와 신뢰 증진 등으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부부가 함께 하는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케이크 완성으로 가족들과의 유대강화에도 도움이 됐다.

 

결혼이민자 대상 교육은 ‘양성평등 관점으로 옛 동화 다시 읽기’ 라는 주제로 우리가 알고 있는 동화를 통해 성차별적인 옛이야기를 재구성하여 문화, 성별 등의 차이로 인한 다양성을 이해하고 일상에서의 존중과 배려를 나와 우리 가족이 먼저 실천하자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결혼이민자에게 조금은 생소한 도라지라는 한국전통 재료를 이용하여 으깬 도라지에 콩고물, 흑임자가루 등을 묻힌 한입정과와 견과류를 넣어 만든 도라지란 등 도라지 체험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맛과 정서함양에도 도움이 됐다.

 

박혜경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 속 성평등 문화 확산으로 성별에 따른 차별, 편견, 비하 및 폭력없이 인권을 동등하게 보장받는 올바른 양성평등 인식개선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