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소방, ‘제75회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도민과 함께하는 공감?참여?맞춤형 안전문화 확산..불조심 환경 조성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2:45]

전남소방, ‘제75회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도민과 함께하는 공감?참여?맞춤형 안전문화 확산..불조심 환경 조성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1/10 [12:45]

▲ 전남소방본부

 

전남소방본부는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고 화재예방 활동을 펼친다.

 

올해로 75회를 맞이한 ‘불조심 강조의 달’은 화재예방 캠페인 및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관내 화재를 예방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행사다.

 

추진 사항으로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개최 ▲언론매체 및 SNS 활용 화재예방 홍보 ▲대국민 화재예방 소방안전교육 실시 ▲소방차 길터주기 등 도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등이 있다.

 

우선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불조심 강조의 달’ 현수막 및 배너를 게시하고 관공서, 주요 특정소방대상물 등에 불조심 포스터를 게첨한다.

 

연령별 맞춤형 소방안전교육과 사회복지시설, 다문화 가족 등 사회안전 취약계층 교육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또 도민과 함께하는 ‘119안전체험 한마당’,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소방활동 사진전 개최’ 등 다양한 소방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

 

김조일 소방본부장은 “겨울철은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활동이 증가하면서 화재위험성이 높아지는 계절”이라며 "다양한 화재예방 활동과 안전문화 캠페인으로 화재 없는 겨울철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