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가경노인복지관,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작품발표회 9개 팀, 전시회 9개 반 참여 열정적 신 노년 선보여
청주가경노인복지관이 10일 복지관 대강당과 로비에서 복지관을 이용하는 회원과 지역사회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2022년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평생문화센터의 무대발표로 라인댄스, 한국무용, 난타 등 9개 팀이 참가해 일 년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뽐냈다.
작품전시는 민화, 수채화, 캘리그라피 등 9개 강좌가 오는 18일까지 복지관 로비와 휴게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전시 중이며 시민 누구나 전시품을 볼 수 있다.
청주가경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평생교육 참여를 통해 자아실현과 주체적인 노년상을 세울 수 있도록 배움마당, 취미마당, 건강마당 등 32개 강좌를 개설해 600여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김 관장은 “작품발표회와 전시회를 통해 지난 3년간 어쩔 수 없이 멈춰있던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와 열정을 다시 불 지펴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노년의 삶을 설계하는데 큰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노인의 교양, 취미생활 및 사회참여활동 등 복지증진을 위해 5개의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노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