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제5회 마을만들기 공동체 한마당 개최마을공동체 간 네트워크 강화 및 활성화 도모의 장 마련
임실군과 (사)임실군마을가꾸기협의회가‘제5회 마을만들기 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지난 10일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시군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임실군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행사로 마을공동체 간 네트워크 기반을 강화하고 공동체 활동에 대한 소속감 고취 및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우수공동체로 선정된 신덕 조월마을(제21회 한국강의 날 광주대회강살리기 우수사례 콘테스트 1위, 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우수사례 발표와 공동체 동아리 참여 단체의 밴드공연, 난타공연, 피아노 연주 등 특색있는 문화예술 행사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올해 추진한 농어촌워킹홀리데이 in전북, 시니어 안전지도사 양성과정 등 성과가 두드러졌던 공동체 사업 참여자들의 그간 활동에 대한 추진 경위와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소통과 나눔의 장의 기회도 마련되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심 민 군수는“올해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사업의 성과를 거둔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이번 행사로 마을공동체 상호유대 및 친밀도를 높이고, 내년에 더욱더 임실만의 차별화된 마을만들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