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룡시, ‘제1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 성황리에 마쳐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맞아 열려··· 정보교류와 역량강화의 장 마련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11/11 [13:45]

계룡시, ‘제1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 성황리에 마쳐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맞아 열려··· 정보교류와 역량강화의 장 마련
정 훈 기자 | 입력 : 2022/11/11 [13:45]

▲ 제1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_이응우 계룡시장 축사 장면

 

계룡시는 지난 11일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제16회 계룡시 농업인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 계룡시연합회 등 관내 5개 농업인단체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제27회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하며, 농업인 간 정보교류를 통한 역량강화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농업인,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농업비전을 공유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에 애쓴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지역 농업발전에 공헌한 농촌지도자 이응삼 회원 등 우수 농업인 5명에게는 계룡시장 표창, 생활개선회 조병숙 회원 등 3명에게는 계룡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농업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실시하며, 농업인 사기를 북돋았다.

 

부대행사로는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가래떡 나눔 행사가 열려농업·농업인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고, 도·농 상생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효택 농촌지도자 계룡시연합회장은 “탄소중립형 농업실천과 이상적인 농촌공동체 구현으로 행복한 농업인, 풍요롭고 희망이 있는 계룡농업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응우 시장은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농업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농업인들의 노고에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며, 안전하고 질 좋은 먹거리 생산에 더욱 힘써 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