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대가 어우러지는 ‘제6회 포항 3대가족 어울림 문화축제’ 개최

다양한 3대가족 체험부스, 축하공연 등으로 세대를 어우르는 뜻깊은 시간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13 [17:05]

세대가 어우러지는 ‘제6회 포항 3대가족 어울림 문화축제’ 개최

다양한 3대가족 체험부스, 축하공연 등으로 세대를 어우르는 뜻깊은 시간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13 [17:05]

▲ 세대가 어우러지는 ‘제6회 포항 3대가족 어울림 문화축제’ 개최

 

포항시는 13일 포항 그린웨이 철길숲 오크정원에서 경북사회문화연구소 주관으로 ‘제6회 포항 3대가족 어울림 문화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인가구 증가와 핵가족화가 점차 가속화되는 현대사회에서 조부모와 부모, 손·자녀 등 3대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가족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3대가족 체험부스에는 손팔찌·손단주·수제한과·달고나 만들기, 다도체험, 가족사진을 컵에 찍어주는 추억의 머그컵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해, 자라나는 손·자녀 세대에는 사라져가는 전통문화 경험과 가족애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을, 부모 세대에는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개막식에 이어진 축하공연에는 홍진영, 김정민 등 여러 가수들이 출연해 더욱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행사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이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승도 남구청장은 “3대가 함께하는 뜻깊은 세대통합의 시간을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오랜만에 즐거운 공연과 문화체험으로 가족간의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라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문화활동을 맘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