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 농업인 한마음대회 성황리에 열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10:33]

통영시 농업인 한마음대회 성황리에 열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14 [10:33]

▲ 통영시 농업인 한마음대회 성황리에 열려

 

통영시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 위원회는 지난 11일 통영체육관에서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 농업인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 한국농촌지도자통영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통영시연합회, 통영시4-H본부, 생활개선회통영시연합회로 구성된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 위원회에서 주최·주관했으며,

 

천영기 통영시장, 정점식 국회의원, 김미옥 시의회의장, 강성중 경남도의원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통영사무소, 통영시품목별농업인연구회, 농협중앙회 통영시지부 및 지역 농·축협을 비롯해 각급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하여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사를 축하했다.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농업분야 유공자 표창, 2023년 농업인의 풍요와 풍년을 기원하는 떡 절단식, 초대가수 공연,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빈 추진위원장은 기념사에서 “치열한 식량 전쟁의 시대에 맞서 우리 통영에 맞는 특화된 농산물 생산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여 우리의 주권인 식량을 지키자.”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농촌에도 아이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살맛나는 농촌을 만들 수 있도록 농업여건을 감안한 적극 행정을 추진할 것”이며, “내년부터는 지자체 농협 협력사업을 시에서 직접 주관하여 추진하면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