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내달 2일 송도케이슨24 갤러리서…작품 전시회·초대작가 북토크 등 다채
연수구 구립공공도서관은 내달 2일 송도케이슨24 카페 갤러리에서 ‘지구·생태·연대’를 주제로 제20회 희희낙락 북콘서트 ‘에코리트릿 in 도서관’을 개최한다.
이번 제20회 북콘서트는 이전과 달리 오프닝 공연 없이 초대작가의 그림책과 연계된 시민참여 예술작품으로 구성한 ‘에코리트릿 in 도서관’ 작품전시회와 함께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풀꽃독서&센트럴 북클럽 독서동아리 ▲쓰줍인 인천 ▲송도 미미아트 ▲인천 에코비건 ▲인천교육청 기후휘기 가족실천단 ▲연수카누연맹 ▲작은도서관 ▲케이슨24 등 다양한 기관·단체들이 참여한다.
이번 초대작가는 2022 환경부 우수환경도서로 선정된 그림책 ‘09:47’의 이기훈 작가와, ‘검정 토끼’의 오세나 작가로 두 작가 모두 볼로냐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된 바 있다.
북콘서트에서 초대작가와 시민들이 함께 기후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환경에 대해 연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다.
환경문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정보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희희낙락 북콘서트는 ‘풀꽃독서&센트럴 북클럽’ 독서동아리와 함께 기획하고, 민간단체 등이 참여해 초대작가와 나누는 환경 문제에 대한 북토크가 더욱 다채롭고 풍요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