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고장 순천, K-뷰티를 선도하다...19일 뷰티페스타 개최오는 19일 순천대학교에서 뷰티경연대회, 일자리박람회 등 열려
순천시는 오는 19일 순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2022년 순천 뷰티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미용관련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역 미용학과 학생 등 인재 양성을 위해 순천시에서 주최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전남지회 순천지부 주관으로 열린다.
19일 오전 9시 뷰티 판타지 메이크업 런웨이 쇼와 함께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뷰티 경연대회, 산업전 및 일자리 박람회, 위생교육, 시민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행사의 핵심인 뷰티 경연대회는 지역 미용관련 종사자와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피부?헤어?네일?속눈썹?메이크업 등 6개 분야 25개 종목에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경연을 펼친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창조적 미용 기술 개발 등 우수한 기량을 펼친 참가자에게는 심사를 거쳐 전라남도지사상, 순천시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25개 업체가 참여하는 뷰티 산업전의 시연과 제품홍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제공과 구인?구직상담, 위생업소 운영자 대상 위생 및 최신 트렌드 기술교육, 관람객들을 위한 네일?페이스페인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특색 있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순천 뷰티페스타’는 2015년부터 매년 열리다 코로나19로 2년 만에 개최된다. 시는 이번 행사로 그동안 침체된 미용업종의 활성화와 K-뷰티를 선도할 최신 미용 트렌드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뷰티 페스타를 통해 유능한 미용인 발굴과 지역 미용산업 발전으로, 순천시 미용 트렌드와 뷰티산업이 K-뷰티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