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장애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사회참여의 기회와 소득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11월 16일부터 12월 2일까지 ‘2023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장애인으로 전일제 39명, 시간제일자리 36명, 복지일자리 68명 등 5개 분야 총 160명을 선발하며, 기초생활수급자는 사업 참여시 소득증가로 인해 수급권 및 급여액이 변동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인일자리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참여자 정보 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 및 사업수행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피부양자 및 임의계속가입자 제외),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장애인일자리사업에 2년 이상 연속 참여한 자 등은 신청에서 제외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사업참여자로 선발되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면.동주민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환경미화, 장애인주차구역 계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보수 및 근무조건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유형에 따라 상이하므로,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 가능하며, 수행기관별 연락처를 통해 문의 시 자세한 상담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정한 소득을 보장해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한다"면서 “ 민?관 일자리 수행기관 연계 등을 통한 적극적인 취업지원으로 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