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장산화이트뮤지엄, 장산초등학교 "먹과 함께 놀자" 성과 발표회 열려장산 출신 죽전 송홍범 작가의 서예 교실 11월 15일부터 전시 시작
장산화이트뮤지엄에서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장산초등학교 서예 교육프로그램 "먹과 함께 놀자"성과 발표회가 열린다.
발표회는 지난 9월부터 죽전 송홍범 작가의 필두로 진행된 교육프로그램 결과물로 장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작품 35점이 전시된다.
서예 교육프로그램 "먹과 함께 놀자"는 장산초등학교에서 처음 실시된 서예 특화 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장산 출신 서예가 송홍범 작가가 직접 교육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서예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장산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총 16회차로 진행되는 수업은 장산초등학교 전교생 35명이 모두 참여했다. 수업은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사는 지역‘장산’에 대해 탐구한 뒤 이를 통해 수업 소재에 대해 스스로 발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후 서예의 다양한 특징들을 배우고 써보며 학생들이 직접 본인의 작품을 창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의 꿈은 담은 단체작품‘드림나무’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성과 발표회 오픈식은 15일 오후 12시 30분 장산화이트뮤지엄에서 펼쳐지며 죽전 송홍범의 휘호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오픈식이 진행될 계획이다.
현재 수업은 11회차 진행 중에 있으며 전시는 1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 수업을 진행한 강사들은 ‘죽전서회’소속으로 죽전 송홍범, 김철권, 김정희, 박정애 강사들이 참여했다. 또한 본 교육프로그램은 전라남도 문화재단 주관으로 농산어촌 학교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