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창군,‘세외수입 담당공무원 힐링데이’진행

2022년 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시군 선정에 따른 담당 공무원 재충전의 기회 마련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1/15 [11:46]

순창군,‘세외수입 담당공무원 힐링데이’진행

2022년 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시군 선정에 따른 담당 공무원 재충전의 기회 마련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1/15 [11:46]

▲ 순창군,‘세외수입 담당공무원 힐링데이’진행

 

순창군은 15일 순창군에 위치한 쉴랜드와 강천힐링스파에서 세외수입업무 담당자 34명을 대상으로 힐링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군은 전북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세외수입 과태료 및 체납징수에 노력한 담당 공무원들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힐링데이를 마련했다.

 

담당자들은 쉴랜드의 상설 프로그램인 ‘쉴향기 클래스’를 체험했다. 스스로의 스트레스 상태를 점검하고 자세교정 운동과 플랜테리어 체험 과정, 족욕과 도반욕 체험 등을 통해 경직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플랜테리어 체험인 ‘나만의 화분 만들기’ 과정은 실내를 꾸밀 식물을 직접 만들고, 식물을 통해 공기정화 효과와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 있어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정화영 부군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힘들었지만, 특히 세외수입 체납징수에 대한 고충은 더 컸을 것으로 짐작이 된다”며 “이번 힐링데이에서 직무 스트레스를 충분히 해소하고, 더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