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졸업작품전 개최

1인 미디어로 수익 창출 새로운 일자리 모델 제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09:18]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졸업작품전 개최

1인 미디어로 수익 창출 새로운 일자리 모델 제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16 [09:18]

▲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졸업작품전 개최

 

김해시는 지난 15일 김해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참가자들의 졸업작품전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7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장으로 마련된 졸업작품전은 김해시 홍보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6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본선에 올랐다.

 

졸업작품전은 참신성, 명확성, 작품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담은 ? 크리에이터의 - 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크리에이터의 -, - 크리에이터의 - 는 우수상에 선정됐다.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은 2020년 처음 시작되어 코로나19 팬데믹과 맞물린 비대면 온택트(온라인 대면) 문화 확산으로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20명이 참여해 지난 7개월간 크리에이터로서 실력을 쌓았다.

 

이번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가진 크리에이터 육성에 성공하면서 지역에서도 1인 미디어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제시하며 다양한 가능성을 열었다.

 

사업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유튜브 채널 관리, 마케팅 홍보 전략, 선배 유튜버들의 노하우와 비법을 전수받는 등 ‘집중DAY’ 교육프로그램으로 크리에이터로서의 기반을 닦아왔다.

 

특히 메신저 앱과 SNS 커뮤니티를 통한 실시간 멘토링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월별 1대1 멘토링으로 교육의 질을 높였고 미디어크리에이터 1급 직무관련 자격증 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 교육받은 내용을 토대로 개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추진단 주최 ‘가야역사문화 영상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상(황현정, 조재형)을 수상했으며 ‘북튜버영상공모전’ 최우수상(황현정)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에서도 1인 미디어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제시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로 김해시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