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군,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우리 지역 안전 지킴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0:22]

영양군,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우리 지역 안전 지킴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16 [10:22]

▲ 영양군청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11월 16일 입암면 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영양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주관하고, 영양군과 안동소방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소방공무원, 영양의용소방대원 그리고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등 약 30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원 상호 간 친목을 도모하는 동시에 소방기술 및 체력증진으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으며 유공자표창 등 기념식과 소방기술경연대회로 진행됐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오도창 영양군수, 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 박홍열 경상북도의회 의원, 심학수 안동소방서장 둥 각 기관 내빈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그간 지역안전의 힘써온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영양군수와 영양군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뒤이어 각 읍·면 8개대가 참석한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는 생활안전구조 이어달리기, 수관볼링 등 4종목으로 경기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영양군 관내 8개 의용소방대가 연합하여 개최됐으며, 실내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대회 시작 전 발열체크 등 사전준비도 철저히 진행됐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 날 축사에서“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와 헌신으로 군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어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도 영양군민의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영양군 소방안전에 앞장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