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신생아 관리 및 아이돌봄 특강’참여자 모집임산부 모유수유 및 신생아 관리 끝장내기
함안군보건소는 오는 24일, 25일 2일간 관내 등록 임산부와 아이(손주)돌봄 부모,조부모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해 ‘신생아 관리 및 아이 간식 만들기 특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임산부 및 영유아를 둔 부모·조부모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보건소 영양교육장과 보건교육장에서 진행된다.
24일에 진행하는 아이(손주) 돌봄특강은 아이들의 영양과 맛을 충족시켜주는 고구마 쌀스틱과 치즈스테이크 버거 간식만들기로 구성했고, 25일에는 임산부 교실 특강은 아기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안정에 도움이 되는 모유수유법과 신생아 관리법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으로 간식만들기 특강 8명, 신생아 관리 특강 25명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대상은 오는 23일까지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특강으로 올바른 육아정보를 얻고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행복한 출산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임산부들의 감염병에 취약한 점을 고려하여 임산부 건강교실로 대체하여 이번 특강을 열게 됐고, 내년부터는 매년 진행하던 임산부 건강교실과 손주돌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