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사면은 겨울철 대비 위기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계획으로 “물어보고, 돌아보고, 찾아보고” 고고고 프로젝트 사업을 시작했다.
안사면 특성을 반영한 보건복지 통합 원스톱 전달체계의 조기정착을 위한 보건복지 주민실태 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내 수급자 가정 및 위기가구 등을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발로뛰어 돌아보고, 각 가정을 찾아가 보는 “고고고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13개 마을을 순차적으로 방문, 소통에 나서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백정만 안사면장과 찾아가는보건복지팀장, 복지 담당 직원이 함께 경로당 및 마을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안부 인사를 전하고 고민을 들어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고고고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된 위기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대하여 관내 거주주민 중 재능기부 및 물품기부 등 자원조사를 통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중하리에 살고 계시는 한 어르신은 “바쁜 일정에도 이렇게 찾아와 주시는 것만으로도 힘이되고 감사하다”라며 인사를 나눠 주셨다 백정만 면장은 “앞으로도 계속하여 안부를 묻고 돌아보고 어려운 가정을 찾아뵙는 행정을 하겠으며, 장기화된 코로나19등 어려운 시기를 잘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행복한 안사면 유지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