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장수군, 2022년 숲가꾸기 행사 추진

“품격있는 숲 조성 위해 구슬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1:00]

장수군, 2022년 숲가꾸기 행사 추진

“품격있는 숲 조성 위해 구슬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1/17 [11:00]

▲ 장수군, 2022년 숲가꾸기 행사 추진

 

장수군은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17일 와룡자연휴양림에서 숲가꾸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화된 산림을 보다 품격있고 가치있는 녹색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군청 산림과 직원과 산림조합 작업단 및 관계자,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숲가꾸기 패트롤 팀 등 40여 명은 느티나무, 단풍나무, 은행나무 주목 등 500본에 비료를 주고 1.0ha를 대상으로 가지치기, 덩굴류 제거 등 나무손질 작업을 실시하고 산림사업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인 1조로 실시한 이날 작업은 한 명이 곡괭이 이용해 나무 주변 땅을 파면 다른 한 명은 복합비료를 땅에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3시간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나무에 비료를 줬다.

 

이날 행사에 사용된 고형 비료는 모두 200kg으로, 비료가 물에 녹으면 땅속으로 스며들어 나무가 뿌리의 활착을 돕고 새 땅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할 예정이다.

 

또한 산림 내 오물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과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계도활동도 전개했다.

 

이성재 산림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군민들에게 건강한 숲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숲을 가꾸고 조성하겠다”며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숲 가꾸기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올해 숲가꾸기 사업으로 총 36억여원을 투입해 솎아베기, 천연림보육, 가지치기 등을 실시하고 어린나무가꾸기사업 및 조림지가꾸기을 전개하는 등 생태ㆍ환경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자원을 육성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