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면지역 노인장기요양시설 이용 어르신 구강관리 서비스 제공어르신들을 위한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 다양한 서비스로 초고령사회 건강수명 연장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면지역의 노인장기요양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취약계층 구강보건사업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함에 따라 요양(주·야간)보호시설을 이용하는 거동불편 독거어르신들의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구강건강 실천 유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북구보건소는 시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노인스켈링 및 불소도포, 구강위생용품 배부, 틀니 세척 등 구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료는 면지역 5개 보건지소(신광면, 청하면, 송라면, 기계면, 죽장면)에서 기관별 사전 예약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특히, 평소 어르신들을 돌보는 시설관리장 및 요양종사자를 대상으로 별도로 어르신 구강청결 관리에 큰 도움을 주는 전문가의 구강관리 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해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기성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양질의 구강보건서비스가 이뤄져 어르신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구강건강관리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