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장흥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 화목보일러 안전점검 실시

겨울철 난방사용으로 인한 화재예방을 위한 화목보일러 집중안전점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7:41]

장흥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 화목보일러 안전점검 실시

겨울철 난방사용으로 인한 화재예방을 위한 화목보일러 집중안전점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1/17 [17:41]

▲ 화목보일러 점검

 

장흥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는 다가오는 겨울철 난방을 사용하는 세대가 늘어나면서 생기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화목보일러 사용 지도점검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흥 119생활안전순찰대가 활동하는 수혜자의 다수가 화목보일러를 사용하기 쉬운 산림지역에 생활하여 화재 시 산불로 확대될 위험이 크며, 주변 가연물 보관관리가 필요한 가구가 대부분이다.

 

화목보일러는 전기나 기름보일러에 비해 연료비가 적게 들지만 온도 조절이 어렵고, 부주의 시 연통과 보일러의 과열로 화재가 발생하기 쉽다. 실제로 최근 10년간 난방 등 계절용품 사용으로 인한 화재 중 화재 비중이 가장 높은 용품은 화목보일러이며, 원인으로는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가장 많았다.

 

화목보일러 사용 안전 수칙으로는 ▲보일러 가까이 인화성 물질을 보관하지 말 것 ▲연료를 넣은 후 투입구를 꼭 닫을 것 ▲보일러실 인근에 소화기를 비치 ▲투입구를 열 때 화기에 주의 ▲연통은 난연성 단열재로 덮어 씌울 것 ▲전문 업체를 통하여 연 1회 이상 정기점검 등이 있다.

 

장흥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원은 “겨울철 부주의로 인한 난방기구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수칙을 잘 교육하여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