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개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아이디어 모색 및 운영자 격려 자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08:20]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개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아이디어 모색 및 운영자 격려 자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21 [08:20]

▲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개최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23일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한 해 동안 운영에 힘쓴 운영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은 관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시설을 둘러보고 우수한 프로그램과 도서 전시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먼저 파평면 ‘평화를 품은 집’을 방문해 ‘평화’라는 주제 아래 운영되고 있는 난민, 전쟁, 차별 등에 대한 전시를 관람하고, 관련된 프로그램을 알아보며 작은도서관의 특화주제 선정 방향에 대한 고민을 나눌 예정이다.

 

이어 최근 리모델링으로 인한 도서관 공간개선의 우수 사례로, 전국적인 방문이 줄을 잇는 파주중앙도서관(금촌 소재)을 방문해 시설 곳곳을 둘러본다. 특히, 중앙도서관만의 차별화된 민간기록물 사업의 전시물을 관람하고, 도서관 5층 친환경 공간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현주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우수 도서관을 함께 방문해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고 소통하며, 운영 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