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 3층 상영관에서 ‘202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또래상담자 및 청소년복지실무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과 함께 병행하여 진행됐다.
먼저 상담센터의 다양한 활동영상을 시청하고 운영실적을 보고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힘써온 또래상담자 11명에게 제천시장상, 시의회장상, 경찰서장상 등을 수여하며 우수활동을 격려했다.
또한 청소년안전망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하여,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 20명에게 졸업장을 수여하는 동시에, 꿈드림 학생-학부모의 졸업 소감 발표, ‘수고했어, 올해도’토크콘서트 등을 진행했고, 2022년 충북 꿈드림 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교밖 청소년 밴드‘Do樂’가 엔딩무대를 장식하며 행사가 마무리 됐다.
특히 올해 꿈드림 사업은 ‘충청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학교밖청소년단 어깨동무팀이 ‘유휴 체육시설 및 체육공원 기능보강’을 주제로 아이디어상을 수상하며 활발히 활동한 실적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 꿈드림 졸업생은 “학교는 그만두었지만 검정고시, 직장체험 등 꿈드림에서 다양한 것을 배우고 경험했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속에서 열심히 익히고 성장해 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