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구국민체육센터,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문체부 장관상 수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2:07]

서구국민체육센터,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문체부 장관상 수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11/24 [12:07]

▲ 서구국민체육센터,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문체부 장관상 수상

 

인천 서구는 서구국민체육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22 우수공공체육시설 공모’에서 최우수 공공체육시설에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혓다.

올해 권역별 최우수 시설은 서구국민체육센터(수도권)와 충남 아산 장애인국민체육센터(충청·제주권), 전북 전주 한바탕국민체육센터(전라권), 대구 남구국민체육센터(강원·경북권), 경남 사천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경남권) 등 5곳이다.

서구에 따르면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장 사업은 지자체가 설치·운영하는 공공체육시설 중 운영·시설·경영 관리가 우수한 시설을 포상해 체육시설의 운영을 개선하고 국민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권역별 최우수 시설에는 문체부 장관상을, 종합평가 우시시설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며 각 시설에는 ‘2022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지정’ 동판을 부착하게 된다.

서구 관계자는 “서구국민체육센터는 프로그램 운영, 시설관리, 장애인·여성 편의시설 확보, 친환경 운영노력 등 전반적인 운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권역별 최우수 시설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생활체육 활성화의 밑바탕이 되는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