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도, 청년정책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청년학개론 개최

청년정책 추진방향 및 주요현안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3:58]

경북도, 청년정책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청년학개론 개최

청년정책 추진방향 및 주요현안 논의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1/24 [13:58]

▲ 경상북도청

 

경상북도는 24일 경북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올해 청년 사업의 실적 점검과 더불어 내년도 청년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공부하고 소통하는 청년학개론을 개최했다.

 

이날 경북TP, 경제진흥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여성정책개발원, 북부권 창업지원센터, 청년CEO협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청년학개론은 청년관련 시책 발굴 및 청년이슈 대응을 위해 청년정책관실에서 운영하는 학습동아리이다.

 

이번 청년학개론은 경북청년포털 ‘청년e끌림’의 개통과 함께 청년사업 수행기관 및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함께 가져 청년사업 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각 유관기관은 ▷추진사업의 주요 현안 공유 ▷취?창업 청년관련 기관 간 정보공유, 협력방안 논의 ▷내년도 사업의 추진방향 설명 및 정책제안 사항 등을 발표했다.

 

도는 각 기관의 사업 진행상 애로사항을 경청한 후, 이를 ’23년도 청년정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광역 청년센터 운영과 정책 추진에 관해 홍영훈 세종시청년센터장의 특강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타 시도의 우수 청년정책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장미정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청년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고 도와 유관기관이 상호 협의할 수 있는 이러한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해 청년이 살기 좋고 찾아오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간담회 개최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