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은 24일 용암동 S-컨벤션에서 2022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 ‘활동사례 나눔 톡톡’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2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들의 올 한해 활동 우수 사례를 서로 공유하며 격려하는 자리로 단체 대표와 회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은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이 1:1 대응투자로 진행되고 있으며, 민간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는 시 전역에 걸쳐 80개소에 이른다. 이날 발표는 공모사업 분야별로 마을속특색프로그램, 마을교육네트워크, 온마을돌봄,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표에 참여한 단체 대표들은 한 해 동안 마을에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치며 느꼈던 사업의 성과와 경험담을 솔직하게 풀어내며 마을교육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행복교육지구사업에 처음 참여한 단체 회원들에게는 다양한 운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청주행복교육지구가 지향하는 온마을배움터 조성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과 연계한 청주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 공동체 활동이 앞으로도 청주시 전역에서 활발히 펼쳐지고 지속 성장·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