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으로 금연에 한걸음 더 !흡연예방 체험 코스 및 흡연예방 인형극
김천시는 지난 9월 20일부터 11월 25일까지 관내 초?중?고 17개교 2,00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흡연에 대한 문제를 출제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골든 장학퀴즈?와 학생들이 간접으로 체험하여 금연에 도움을 주는 ?흡연예방 체험 코스? 두 가지 중 한 가지 방식으로 진행했다.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진행하거나 중단됐던 교육을 대면교육으로 직접 체험함으로써 금연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호응도가 높았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흡연예방교육 실시로 청소년에게 담배에 대한 냉철한 판단력을 길러주고 흡연의 심각성을 깨닫게 하여 금연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청소년 흡연율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흡연예방교육은 신청한 40개소 어린이집?유치원에 흡연예방 인형극 영상을 배포 및 상영하고 있으며 기타 금연지원서비스사업에 관한 사항은 김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