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작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6일 개최

오는 6일 오후 3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열려…표창장 수여 및 축하 공연 등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05 [08:41]

동작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6일 개최

오는 6일 오후 3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열려…표창장 수여 및 축하 공연 등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12/05 [08:41]

▲ 지난 9월 3일, 노들역~동작역 한강변 시설물 닦기, 쓰레기 줍기 활동 사진

 

동작구가 오는 6일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오는 6일 오후 3시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금빛날개봉사단의 대금,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활동 동영상 시청, 50명의 우수봉사자 표창, 인증서 수여, 시니어밴드 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 10,000시간 이상 활동한 봉사자를 위해 얼굴과 이름을 새긴 타일을 제작하는 명예의 전당 행사도 마련돼 있다. 제작된 타일은 동작자원봉사센터 앞 명예의 전당 벽에 붙여진다.

 

이밖에도 행사장 외부에 포토존을 운영해 기념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의미 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동작구자원봉사센터는 한 해 동안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코로나 극복 꾸러미 나눔 ▲홀몸 어르신 대상 유제품을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주는 ‘실버벨 딩동’ ▲자원봉사캠프 등 어느 때보다 열심히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앞장섰다.

 

특히, 센터는 지난 8월 수도권 집중호우 시 펼쳤던 적극적인 수해 복구 지원을 인정받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 ‘재난대응 우수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올해도 지역사회를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서로 격려하고 칭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