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지난 19일 안동그랜드호텔 별관1층 그랑데홀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마을복지계획추진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2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안동시 마을복지계획 추진 사례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마을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읍면동별 마을복지계획 추진 사례 공유 및 렉쳐콘서트, 우수마을 포상 등으로 진행됐다.
마을복지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는 마을복지계획 수립 및 실행에 큰 기여를 한 읍면동마을복지계획추진단 위원 4명에게 안동시장 표창을 전달함과 함께 다른 3명에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표창을 전달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지역주민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사업으로 이번 워크숍을 통해 13개 읍면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추진 사례를 발표하며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경험했던 애로사항 및 강점을 공유하고 내년도에 더 발전된 마을복지계획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적극 실행해준 주민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마을복지계획을 통해 안동시 전역에 마을복지 공동체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