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미시, 2022 새마을지도자역량강화워크숍 개최

새마을지도자의 역할 재정립과 공동체정신 확산에 기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2 [12:09]

구미시, 2022 새마을지도자역량강화워크숍 개최

새마을지도자의 역할 재정립과 공동체정신 확산에 기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2 [12:09]

▲ 2022 새마을지도자역량강화워크숍 개최

 

구미시에서는 구미시새마을회(회장 오영환)주관으로 12월 21일 성주군 가야호텔에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목표 아래 120여명의 새마을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2022 새마을지도자역량강화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환경사업에 대한 특강과 함께, 명품 새마을지도자 역할에 대한 특강, 심폐소생술 강의가 진행됐으며, 구미시새마을운동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현장 최일선에서 지역 발전과 공동체 구현에 앞장 선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새마을유공자 표창도 진행됐다.

새마을운동유공 표창으로 김춘학 새마을지도자산동읍협의회장 등 4명의 지도자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경상북도지사 표창 9명, 구미시장 표창 25명 등 총 61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22년 재활용수집경진대회 평가 결과 선산읍새마을남녀협의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해 새마을 활성화를 위해 애쓴 지도자와 단체들의 수상이 이어졌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2022 한해동안 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리신 새마을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새마을이 되겠다.”라고 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박경자 새마을과장은 “올 한해 지역발전을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해주신 새마을 가족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오늘 워크숍이 새마을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시민과 함께 새희망 구미시대를 건설하는데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앞장서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