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공공급식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2 [11:27]

포천시 공공급식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2 [11:27]

▲ 포천시 공공급식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포천시는 지난 21일 본관 시정회의실에서 ‘공공급식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촉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소비자단체, 학교 영양교사, 농업인단체 및 시의원 등 공공급식 관련 전문가 등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포천시의회 안애경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새로 위촉한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와 포천시 공공급식 관련 현안에 대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촉된 위원은 2년의 임기동안 먹거리통합지원센터의 운영에 대한 사항, 공공급식 및 학교급식의 경비 및 지원에 관한 사항, 공공급식 영양 개선 및 식생활 개선에 관한 사항 등 공공급식과 관련한 전반적인 심의를 맡아 포천시 공공급식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정기회의에는 포천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및 공공급식 시범사업을 농업재단 위탁을 승인·의결했으며, 2023년도 학교급식 시 지원액을 26억 6,500만 원으로 확정했다.

 

농업재단은 포천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의 건립과 더불어 학교급식, 군납 등 공공급식 등에 납품되는 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게 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위촉되신 모든 위원님은 포천시의 미래 먹거리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농산물 소비 및 먹거리 복지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 제안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