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활동평가대회 ’개최

10개소 우수 청소년지도위원회 시상 및 전문강사 특강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2 [16:16]

창원특례시,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활동평가대회 ’개최

10개소 우수 청소년지도위원회 시상 및 전문강사 특강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2 [16:16]

▲ 창원특례시,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활동평가대회 ’개최

 

창원특례시는 22일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창원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18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2년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활동평가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창원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55개 읍면동에서 73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청소년지도위원의 역할에 대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월 2회 이상 청소년을 유해환경 점검 단속과 청소년 선도· 순찰활동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연간 청소년지도위원 활동사항 평가 결과에 대한 시상과 ‘K-문화와 한국 청소년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지도에 전문 지식을 습득했으며, ‘아로마 방향제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또한 청소년지도위원 활동사항 평가 결과로는 최우수상에는 진해구 이동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진해구 풍호동과 의창구 북면, 장려상에는 성산구 사파동 등 7개 청소년지도위원회가 선정이 되어 청소년지도위원 활동에 귀감이 됐다.

 

김종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워크숍 및 활동평가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고, 읍면동 최일선에서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성장 환경을 위해 애쓰시고 있는 청소년지도위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에도 활기차고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