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법면행정복지센터는 12월 20일 각 계층의 기관, 사회단체 등 주민대표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공유하고, 호법면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호법면 민ㆍ관 거버넌스 회의를 개최했다.
평소 진행됐던 서면회의 방식에서 벗어나 PPT를 활용한 성과 발표와 향후 추진될 사업들을 전달함으로써 살기 좋은 호법을 면민과 함께 조성하려는 새로운 방향의 접근이자 소통의 자리였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었다.
주민과의 소통 및 시정홍보 추진, 주민편의시설 확충 및 복지향상, 주민역량강화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호법의 숲 조성 및 활성화 추진, 환경개선을 통한 클린 호법 조성 등 기관ㆍ사회단체, 지역주민 등 민관이 함께 노력한 성과들을 공유했다.
이어 지난 7월 김경희 이천시장의 초도방문 시 건의됐던 사업들이 하반기를 거쳐 내년엔 전격 추진될 도로개설, 배수로 개선, 청사 부설주차장 증설 등 기반시설 구축사업과 청사 내 휴게공간을 활용한 작은 호법의 숲 조성, 경관개선, 호법 꽃 축제 개최 등 여러 분야의 추진사업들을 소개했다.
이날 발표를 통해 호법의 비전과 면정운영 목표를 기반으로 올 한해의 노력의 결실과 앞으로 추진될 사업을 설명하면서 호법의 미래발전을 엿볼 수 있었다. 끝으로 이태희 호법면장은 기관ㆍ사회단체장과 면정 운영성과 및 향후 추진될 사업의 공유는 또 하나의 성과로 올 한해가 마무리되며, “면민의 삶의 질 향상, 주민자치 역량 강화, 농업과 미래 산업의 균형발전, 호법의 꽃 축제 글로벌화 등 새로운 면정목표를 제시하면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들을 적극 해결함으로써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호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