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공간정보 활용 교육 실시

토지대장, 지적도 등 행정자료를 시각화, 수치화하여 행정업무 활용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2 [20:30]

경상남도, 공간정보 활용 교육 실시

토지대장, 지적도 등 행정자료를 시각화, 수치화하여 행정업무 활용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2 [20:30]

▲ 경남도청사

 

경상남도는 22일, 23일 양일간 창원대학교 스마트도시건설종합설계실에서 관내 시군 직원을 대상으로 공간정보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토지대장, 지적도, 항공영상 등 각종 정보를 개별적으로 조회 및 확인하는 기존 업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각종 행정자료를 시각화, 수치화하여 업무처리 기간 단축 및 행정착오 감소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드론 촬영과 정사영상 제작, 공간정보 융합으로 개별사업에 최적화된 행정자료를 직접 제작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양일간 실시되는 교육은 QGIS와 PIX4D를 이용한 공간정보 처리, 시각화, 정사영상 제작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며, 지적측량, 지적도근점, 국공유지 관리를 위한 자료 작성, 드론 영상 촬영, 정사영상 제작을 중점적으로 배우게 된다.

 

향후, 경남도는 교육 참석자 설문조사와 시군 의견을 취합하고, 창원대학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업하여 교육 인원 및 과정 확대 등 공간정보 활용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허동식 경상남도 도시주택국장은 “우리 도에서는 지속적인 공간정보 활용 교육 및 인재양성을 통해 업무처리 기간 단축, 드론 직접 촬영 편집을 통한 예산절감 등 행적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