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년 토끼띠 새해 선물은 작두콩차로비염 · 알러지 · 염증 등 효과 탁월해 면역력 증진에 효과 만점
간편하게 마시면서 몸까지 챙길 수 있는 ‘작두콩차’는 이제 누구든 쉽게 접할 수 있는 웰빙식품중 하나이다.
콩깍지의 모양이 작두를 닮았다 해서 ‘도두(刀豆)’라고 불리는 작두콩은 비염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 있으며, ‘본초강목’에서 ‘장과 위를 보호하고 속을 따뜻하게 하며 신장 기능 증진을 돕는 약재’ 라고 소개하고 있다.
더불어 작두콩은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비타민 C 등에 항염 및 소염 효과와 더불어 면역력 증진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며 각광받고 있다.
지난 2015년 8월 강진군 군동면으로 귀농한 송용기, 홍여신 부부는 ‘강진도깨비농장(도두맘)을 창업해 친환경농업으로 재배한 작두콩차를 연구 ·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도두맘은 친환경 인증기관으로부터 무농약인증과 GAP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8년에는 중국 최대 쇼핑몰인 알리바바에 입점해 2019년 매출 2만 불을 달성했다.
2020년에는 미국 아마존 전남 명품 브랜드관에 입점 후 3만 불, 2021년에 유럽 아마존에 입점 후 3천 불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8월 말에는 스틱형 액상차로 개발한 상품을 미국 아마존에 수출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도두맘에서 만든 작두콩차 선물세트(작두콩차 80g 3팩 + 티백 2박스)의 가격은 38,000원이며, 초록믿음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