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진군, 착한가격업소 지원 강화 나선다

시설개선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SNS 홍보 등 혜택 제공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5 [13:55]

강진군, 착한가격업소 지원 강화 나선다

시설개선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SNS 홍보 등 혜택 제공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5 [13:55]

▲ 강진군, 착한가격업소 지원 강화 나선다

 

강진군이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으로 물가 안정에 이바지한 ‘착한가격업소’ 8개소에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지급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말한다.

 

2023년부터 홈페이지 공고 등을 통해 가격, 위생·청결, 공공성 등의 심사 기준으로 착한가격업소 신청·접수를 받아 10여 개소를 추가 선정하고, 국·도비 및 군비 포함해 총 660만 원 상당의 종량제봉투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착한가격업소는 많은 군민들이 알 수 있도록 인증서와 인증표찰 등이 제공된다.

 

향후 소상공인 지원 통합기관인 소상공인진흥재단 설립으로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소상공인 시설 개선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소상공인 융자금 이차보전·보증 우선 지원, SNS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물가 안정에 힘을 보탠 착한가격업소 대표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가 메뉴 개발, 군민 이용 만족도 향상, 위생·청결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라며, 군에서도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 확대와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로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