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2022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울산도서관이 최우수부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 ~ 11월까지 외부조사기관을 이용해 전화민원응대 친절도(1,000명), 방문민원응대 친절도(68개 부서), 민원처리완료 고객에 대한 만족도(민원인 300명) 조사 등 3개 항목으로 실시했다.
조사결과 종합고객만족도는 92.6점(전화민원응대 친절도 94.2점, 방문응대 친절도 91.1점, 민원처리 고객만족도 92.5점)으로 조사됐다.
대부분의 직원이 민원인을 대할 때 민원인의 말을 귀담아 듣고 있으며, 정중한 어법과 부드럽고 친절한 어투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화 응대 시 마지막 종료인사 강화, 부서 민원 방문 시 보다 적극적인 응대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울산시는 조사결과에 따라 울산도서관이 최우수 부서로, 소방행정과, 자치행정과, 미래신산업과 등 3개 부서를 우수 부서로 선정하고 시상금(온누리상품권)을 수여했다.
또한 개인 우수자 67명도 선정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울산페이(5만원)로 시상금을 지급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부서와 직원에게 시상품을 지급하여 격려하는 등 시민들에 대한 행정서비스마인드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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