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녕군 보건소, 군민의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군민의 건강수명 연장, 건강 형평성 제고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6 [10:43]

창녕군 보건소, 군민의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군민의 건강수명 연장, 건강 형평성 제고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6 [10:43]

▲ 창녕군 보건소, 군민의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창녕군은 통합건강증진사업과 치매 예방관리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군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질병 예방 조기 검진, 모자보건, 13개 분야 통합건강증진사업, 정신 건강관리, 치매 관리, 의료비 지원 사업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의 건강행태 개선과 건강 향상을 위해 앞장서 왔다.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군의 건강생활 실천율은 2년 연속 경남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혈압수치 인지율은 68.7%로 경남 63.9%, 전국 61.6%보다 높고, 남자현재흡연율, 심뇌혈관질환 등 13개 건강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에서 질병관리청장상, 경남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대상, 국민건강영양조사 제8기 3차년도 사업 및 건강증진사업 유공자 표창 등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모든 군민이 평생 건강을 누리는 창녕의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출생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친 건강권을 보장해 군민을 신나게 하는 살기 좋은 창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라 2023년에도 군민의 건강수명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 집중한다.

 

생애주기별, 계층별 맞춤형 1:1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질병 조기 검진, 의료비 지원, 마음 돌봄 및 정신 건강 관리, 치매안심센터 신축 건립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