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갖고 기초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1월 독서문화 진흥행사 ‘2023 도서관 겨울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3!6!9!’, ‘독꾸2023(2023년 독서 계획표 꾸미기) ’, ‘토끼가 주는 새해 선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기에 흥미를 느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마찰전기의 원리를 이용한 ‘정전기 로켓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도서관 3!6!9!’는 문학 위주의 책 읽기를 벗어나 다양한 주제의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사회과학, 예술, 역사 분야의 책 속에 퀴즈를 숨겨놓았다.
어린이들이 퀴즈가 숨어 있는 책을 찾는 과정을 통해 책 읽기에 흥미를 느끼고, 책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기초 문해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사천시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준비한 2023 겨울 캠프를 통해 스스로 독서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책 읽기를 통해 문해력을 키우는 겨울방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