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양구,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4기 수료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6 [10:40]

계양구,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4기 수료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6 [10:40]

▲ 계양구,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4기 수료식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2일 “2022년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을 구청 평생학습관 나눔터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년 동안 공정무역 활동을 한 서포터즈 중 활동 기준을 충족한 19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2명에 대해서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계양구는 대학생의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로 공정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공정무역에 관심 있는 관내 대학생 서포터즈 25명을 선발하여 교육과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공정무역에 대한 기본교육을 이수한 다음 계양구에서 추진하는 각종 공정무역 사업들을 온라인(블로그,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홍보한다. 각종 구 행사 개최 시 공정무역 홍보 부스도 운영해 공정무역을 알리는 대민 홍보활동도 함께한다. 올 한 해 구민의 날 행사 등 7회에 걸쳐 대민 홍보활동을 실시했으며 블로그 133회, 인스타그램 122회 온라인 홍보도 했다.

 

구 관계자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젊은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젊은 층까지 좀 더 폭넓게 공정무역을 홍보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내년에도 공정무역 서포터즈 사업을 통해 계양구 공정무역을 알리고 국제공정무역도시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