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농식품부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쾌거귀농어귀촌 인구 증가, 다양한 귀농어귀촌 유치사업 주목 받아
고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성과평가는 올해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을 추진한 전국 95개 시군을 대상으로 귀농가구 증가율, 각종 사업추진실적 등 10개 항목 21개 지표에 대해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고흥군은 지난해 장려상에 이어 올해에는 우수상을 거머쥐는 성과를 올렸다.
고흥군은 한 해 동안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을 통해 귀농귀촌 행복학교 운영, 농촌문화체험 팸투어, 귀농어귀촌 박람회 참가, 찾아가는 융화교육 추진 등을 통해 도시민 유입과 귀농어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힘써왔다.
매년 귀농어귀촌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고흥군은 앞으로도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귀농어귀촌지원 플랫폼 구축,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환경 조성 등 귀농어귀촌인들을 위한 각종 기반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민선8기 귀농귀촌 관련 공약으로 ▲귀농어귀촌인 지역공동체 정착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고흥청년 ‘리턴 고흥’ 프로젝트 ▲‘고흥! 3달 살아보고 정착하고’ 추진 ▲귀농어인의 집 확대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