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부설주차장 무료 개방 협약 체결부설주차장 135면 무료 개방…주차난 해소·주민 편의 증진 기대
울산 중구와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학장 윤성종)가 26일 오후 3시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부설주차장 무료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윤성종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학장이 참석해, 주차장 무료 운영 방식과 지역사회 상생 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는 학교 부설주차장 135면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연중 무료로 개방할 방침이다.
한편 중구는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부설주차장 무료 개방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건물 부설주차장을 무료로 열어두는 개인 또는 법인에게 방범·주차시설 운영비 등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윤성종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학장은 “주차난 해소와 주민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부설주차장 무료 개방 지원사업은 적은 예산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공유 주차장을 발굴하며 주차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