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는 연제구청 1층 중정홀에서 12월 15일부터 이틀간 마을공동체 성과공유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마을공동체의 활동내용과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마을공동체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의 지속가능한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마련됐으며, 공동체별 성과를 담은 전시 패널을 제작하여 직접 만든 작품과 함께 전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3개 공동체가 시간대별로 체험마당을 열고 천연 한방샴푸 만들기, 우드버닝 열쇠고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여 연제구청을 찾은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이날 △부산시 자모회 등 부산광역시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 참여 3개팀 △연제두레마당 등 연제구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5개팀 △도란도란 마을작가들 등 거제4동 주민공모사업 5개팀 △지게사랑나눔 등 연산8동 주민공모사업 4개팀 등 총 17개 공동체가 올 한해 추진했던 마을활동을 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석수 구청장은“올해는 새로운 공동체들이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작년보다 사업이 확장된 것 같다”며, “한 해 동안 공동체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