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한양대 ERICA, 지역 발전 위해 맞손…상생발전 협약 체결

이민근 시장“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등 협력 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7 [08:40]

안산시-한양대 ERICA, 지역 발전 위해 맞손…상생발전 협약 체결

이민근 시장“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등 협력 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7 [08:40]

▲ 안산시-한양대 ERICA, 지역 발전 위해 맞손…상생발전 협약 체결

 

안산시는 지난 26일 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한양대학교 ERICA(총장 김우승)와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우승 총장, 양 기관의 실무진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상생 발전을 위한 협업과제 발굴 및 이행 ▲혁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우호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강화 등을 통해 안산시와 한양대 ERICA의 상호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함께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김대순 안산시부시장과 이한승 한양대학교 ERICA 부총장을 공동단장으로 양 기관의 핵심 부서장 18명을 팀원으로 하는 협력T/F팀을 구성해 협약의 실질적인 실행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협력TF팀은 ▲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안산테크노밸리 첨단산업 클러스터 기본구상 협력 ▲신안산선 한양대역(가칭) 출입구 추가 신설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협력 ▲로봇시티 안산 구축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특목고 설립 등 총 21개의 협력과제를 선정하고 매월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과제들을 신속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들께 약속드린 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특목고 설립 등 시 발전을 위한 여러 사업들을 원활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TF팀에서 적극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