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경시, 도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취급실적,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노력도 등 인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2/27 [09:37]

문경시, 도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취급실적,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노력도 등 인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2/27 [09:37]

▲ 문경시, 도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문경시는 경북도에서 주관하여 실시한 ‘2022년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북도 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는 농산물 통합마케팅 및 도단위 통합브랜드 육성에 대한 시군 추진실적과 노력도 등을 평가해 우수 시책 발굴ㆍ전파 및 농산물 산지유통구조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산지유통 관련 특수시책, 차별화된 정책 등으로 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작년부터 통합마케팅 및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문경농협 외 5개 농협을 참여시켜 조합공동사업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에는 농산물 산지유통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문경시 단위의 생산 및 유통의 통합을 통한 생산유통의 혁신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역 농특산물 유통시장 거래 교섭력을 확보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전 분야 골고루 좋은 점수를 획득하여 금년도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첫발을 디딘 문경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을 비롯한 출하 조직 및 생산 농가들이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이자 중요한 시작점이다. 앞으로도 차별화한 산지유통 마케팅 전략으로 전국 최고의 브랜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