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천뉴스=노영찬 대표기자] 옥천면사무소(면장 임선진)는 지난 16일, 대한노인회 옥천면 분회장 및 20개 경로당 노인회장 및 사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로당 보조금 사용에 대한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옥천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돼 운영비와 사회봉사활동비, 냉난방비에 대한 보조금 항목별 사용기준을 안내 및 2022년 경로당 보조금 정산 방법과 유의사항을 설명했다.
특히, 교육을 통하여 지출 가능 항목과 목적 외 사용 집행 불가 항목 등을 구분했고, 이에 따른 질의응답을 통해 세부적으로 명확하게 보조금 지침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옥천면분회 최두현 노인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뜻깊게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고, 한해 경로당 보조금 사용기준을 명확하게 짚는 열띤 토론을 통해 보다 쉽게 지침을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임선진 옥천면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분들이 마을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 즐거운 여가활동의 쉼터다. 이번 경로당 보조금 회계교육을 통해 경로당이 건전하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질서 있는 경로당 회계기준을 정립해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