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고향사랑기부제 대국민 홍보 캠페인…“안산사랑 전하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20 [14:54]

안산시, 고향사랑기부제 대국민 홍보 캠페인…“안산사랑 전하세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20 [14:54]

 

[경천뉴스=노영찬 대표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민근 시장과 시 간부공무원들이 동참한 이번 캠페인은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들은 “안산 경제 살리는 1석 3조 고향사랑기부제 안산과 당신을 잇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세요” 등의 메시지 피켓을 들고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시는 연휴기간 많은 외지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SNS, 시정소식지, 홍보탑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에 달하는 세액공제 혜택이 돌아가며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자체가 정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안산시의 경우 ▲안산화폐 다온 ▲안산쌀 ▲김 ▲와인 ▲포도즙 ▲얼무·얼갈이·배추 ▲샤인머스켓 ▲생새우 ▲표고버섯 선물세트 ▲누룽지 선물세트 ▲안산향 선물세트 등 11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선정했다.

다만, 공급업체가 선정되기 전까지 답례품은 안산화폐 다온만 가능하며 포인트를 적립한 뒤 2월 이후 답례품 10개 품목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기부 참여방법은 온라인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기부할 수 있다.

시는 현재까지 고향사랑기부제에 총 58명이 참여해 450여만 원이 모금됐으며, 조성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등 시민 복리증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건강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안산에 거주하는 분들도 고향에 기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시 발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