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학교 연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25 [09:03]

파주시, 학교 연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25 [09:03]

 

[경천뉴스=노영찬 대표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월 26일부터 2월 9일까지 2023년 마을교육활동가 필수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 연수는 3월 본격 활동에 앞서 마을교육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모집한 마을교육활동가 190명을 대상으로 기본과정 6시간, 심화과정 12시간 총 18시간 필수교육으로 운영된다.

마을교육활동가가 학교와 마을 사이에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학생과 소통하는 제2의 선생님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본과정에 ▲미래교육협력지구의 이해를 시작으로 ▲안전 상황 관리 교육 ▲성인지 감수성 등 학교 교육활동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올해 처음 협력수업에 참여하게 될 신규 마을교육활동가들을 위해 ▲학교교육과정의 이해 ▲선배 마을교육활동가 사례 ▲강의기획, 교수법 ▲강의자료 제작기법 등 심화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성근 평생교육과장은 “파주가 더 큰 교육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을 이어주는 활동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으로 마을교육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이고 질 좋은 교육 환경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필수 교육을 이수한 마을교육활동가와 연계한 예술, 역사, 생태‧환경, 평화 분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관내 초·중·특수학교에 총 6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