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새로운 관광코스를 발굴하고,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가뿐한 파주여행(파주 관광자원 1개 이상 포함/당일코스) ▲여유로운 파주여행(파주 관광자원을 2개 이상 포함/1박 2일코스) 등 두 가지 주제를 진행하며,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파주여행 코스를 대상으로 한다.
주제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 총 8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가뿐한 파주여행은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25만원 ▲여유로운 파주여행은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60만원, 장려상 40만원이 수여된다.
시는 선정된 코스를 활용한 주제별, 여행 형태별 가이드맵을 제작·안내해 누구나 파주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9월 15일까지로,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 코스 설명서, 동의서 등을 작성해 직접 체험 증빙자료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pajutour@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김윤정 관광과장은 “시민이 참여하는 취향저격 관광코스 발굴을 통해 머물고 싶은 파주관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